새로운 TERA를
Bluehole에서 만나보세요.
마침내 블루홀 테라 서비스 시작. 서비스 이관 진행하기
bluehole 텍스트 및 캐릭터 이미지

서비스 이관 안내

TERA를 아껴 주시고 즐겨주신 유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마침내 블루홀의 테라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이제 블루홀을 통해 직접 서비스되는
TERA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TERA 공식 사이트 가기

서비스 이관 일정

사전 이관 기간 : 넥슨 tera 2020.12.21 서비스 이관 시작 -> 2020.01.25 넥슨 테라 시작 / 실시간 이관 기간 : 블루홀 tera 2020.12.27 블루홀 테라 시작 -> 2020.04.30 서비스 이관 종료 * 서비스 이관이 종료되었습니다.

게임 정보 이관 방법

  • 1
    블루홀 계정 로그인

    게임 정보를 이관해올 블루홀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넥슨 계정(또는 네이버 PC 게임 계정) 과 블루홀 계정은
    명의가 일치해야 이관이 가능합니다.

  • 2
    이관 진행 동의

    고객님의 이관 계정 소유 확인 및 서비스 이관 진행에 대한
    동의가 필요합니다.

  • 3
    이관 계정 로그인

    ​STEP 01에서 로그인한 블루홀 계정에 이관시킬 넥슨 계정
    (또는 네이버 PC 게임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

  • 4
    이관 정보 확인

    ​이관할 계정 정보를 다시 한 번 확인해주세요.
    정보가 맞다면 확인 버튼 클릭하여 이관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 1. 넥슨 캐시는 이관 대상에 포함되지 않으며, 넥슨 게임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2. 게임 정보 이관을 위해서는 블루홀 계정이 필요하며, 넥슨 계정 (또는 네이버 PC 게임 계정)과 블루홀 계정의 명의가 일치해야 이관이 가능합니다.
  • 3. 이관 가능한 계정은 총 5개며, 넥슨 계정 (또는 네이버 PC 게임 계정) 1개 당 1개의 블루홀 계정으로 연결 됩니다.
  • 4. 서비스 이관 기간 ( ~ 2021년 04월 30일) 내 이전 신청을 완료하지 않을 경우 게임 정보는 모두 삭제되어 복구 불가합니다.
  • 5. 서비스 이관을 신청하신 후에는 서비스 이관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6. 가족 명의 계정이거나 본인 확인이 어려운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서비스 이관 FAQ

  • 서비스 이관 신청 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서비스 이관은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서비스 이관 기간 내 이관을 완료하지 않을 경우 게임 정보는 모두 삭제되어 복구 불가합니다.
  • 블루홀 테라로 서비스 이관 시 게임 정보가 변경되는 부분이 있나요?
    게임 정보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수호자님의 넥슨 테라 게임 데이터는 변동없이 온전하게 이전 될 예정입니다. 단, 블루홀 테라 오픈 후 운 영정책에 따라 일부 정보가 변동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또한 길드 관련 변동 사항 발생 시 즉시 대응하기 위해 길드장인 캐릭터가 있는 계정은 가급적 사전 이관을 권장 드립니다. 만일 사전 이관 기간을 놓치셨더라도 실시간 이관 기간 동안이라도 이관을 신청해주세요.
  • 넥슨 테라 계정이 여러 개인데, 모두 이관이 가능한가요?
    네. 현재 보유하고 계신 넥슨 테라 계정과 블루홀 계정은 1:1로 모두 이전 가능합니다. (ex. 넥슨 계정이 2개인 경우 블루홀 계정도 2개 필요) 따라서 기존에 보유하고 계신 넥슨 계정 개수만큼 블루홀에도 계정을 생성해주세요. 단, 넥슨 계정과 블루홀 계정은 명의가 일치해야 이관이 가능합니다.
  • 블루홀 계정은 최대 몇개까지 생성이 가능한가요?
    블루홀 계정은 하나의 명의 당 5개까지 계정 생성이 가능합니다. 계정 생성은 모두 별도의 회원 가입 절차를 거쳐야 하며, 이메일/페이스북 아이디/구글 아이디/네이버 아이디 중 원하시는 방법으로 계정을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 창고, 우편, 거래소 등 이관 신청 전에 게임에서 미리 정리해야 하는 항목이 있나요?
    미수령 우편 및 등록된 거래소 물품, 판매된 물품 정산 등에 대해 별도로 정리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단, 여신의 선물함에서 수령하지 않은 상품은 이관이 불가능하오니, 이관 신청 전 미리 상품을 수령하여야 합니다.
  • 블루홀로 서비스 이관 후에 넥슨 계정은 어떻게 되나요?
    블루홀 서비스 이관 이후 별도로 넥슨 회원 탈퇴를 하지 않는 이상 넥슨 계정은 유지되며, 해당 계정으로 넥슨의 다른 게임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휴대폰, 아이핀 그 어떠한 방법으로도 본인인증이 불가능하여 이관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블루홀 회원 가입 시 본인 명의 휴대폰 또는 본인 명의 아이핀으로 본인인증이 완료되어야 가입이 가능한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선불폰 사용 시 휴대폰 본인인증이 가능하오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외국인 명의로 가입된 넥슨 계정을 사용 중입니다. 이관 신청이 가능할까요?
    블루홀 회원 가입 시 본인 인증 과정을 거쳐 가입을 하셨다면 문제 없이 이관 가능합니다. 단, 넥슨 테라 계정과 명의가 일치해야 하며, 진행 중 오류 발생 시 블루홀 고객센터로 넥슨 테라 ID와 대표캐릭터 정보를 제출해주시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 이관 신청을 완료하였으나, 다른 블루홀 계정으로 다시 이관을 신청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미 이관 신청이 완료된 경우 신청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관 신청 시 신중한 결정을 부탁 드립니다.
  • 서비스 이관을 신청한적 없는 계정인데 이미 이관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출력되고 있습니다.
    수호자님의 넥슨 닉네임과 대표 캐릭터 정보를 블루홀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주시면, 문제 해결을 위해 연락 드리겠습니다.
  • 넥슨에서 제재 당한 계정도 이관 신청이 가능할까요?
    제재 당한 계정도 이관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제재 정보도 함께 이관이 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그 외 유의사항
    • 본인 인증은 휴대폰 본인 인증만 가능하며, 다른 인증 수단은 제공되지 않으니, 이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넥슨 계정의 쿠폰과 캐시는 넥슨 계정에 귀속되며, 서비스 이관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넥슨 계정과 블루홀 계정의 명의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관이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