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TERA를
Bluehole에서 만나보세요.
마침내 블루홀 테라 서비스 시작. 서비스 이관 진행하기
bluehole 텍스트 및 캐릭터 이미지

서비스 이관 안내

TERA를 아껴 주시고 즐겨주신 유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마침내 블루홀의 테라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넥슨을 통해 테라를 즐겨주시던 수호자님께서는
아래 이관신청을 통해 기존 ‘게임 데이터 그대로’
TERA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관 일정

사전 이관 기간 : 넥슨 tera 2020.12.21 서비스 이관 시작 -> 2020.01.25 넥슨 테라 시작 / 실시간 이관 기간 : 블루홀 tera 2020.12.27 블루홀 테라 시작 -> 2020.04.30 서비스 이관 종료 * 사전 이관 신청 기간은 종료되었습니다.
* 실시관 이관 기간은 2021.01.27부터 2021.04.30까지입니다.

게임 정보 이관 방법

  • 1
    블루홀 계정 로그인

    게임 정보를 이관해올 블루홀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넥슨 계정(또는 네이버 PC 게임 계정) 과 블루홀 계정은
    명의가 일치해야 이관이 가능합니다.

  • 2
    이관 진행 동의

    고객님의 이관 계정 소유 확인 및 서비스 이관 진행에 대한
    동의가 필요합니다.

  • 3
    이관 계정 로그인

    ​STEP 01에서 로그인한 블루홀 계정에 이관시킬 넥슨 계정
    (또는 네이버 PC 게임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

  • 4
    이관 정보 확인

    ​이관할 계정 정보를 다시 한 번 확인해주세요.
    정보가 맞다면 확인 버튼 클릭하여 이관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 1. 넥슨 캐시는 이관 대상에 포함되지 않으며, 넥슨 게임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2. 게임 정보 이관을 위해서는 블루홀 계정이 필요하며, 넥슨 계정 (또는 네이버 PC 게임 계정)과 블루홀 계정의 명의가 일치해야 이관이 가능합니다.
  • 3. 이관 가능한 계정은 총 5개며, 넥슨 계정 (또는 네이버 PC 게임 계정) 1개 당 1개의 블루홀 계정으로 연결 됩니다.
  • 4. 서비스 이관 기간 ( ~ 2021년 04월 30일) 내 이전 신청을 완료하지 않을 경우 게임 정보는 모두 삭제되어 복구 불가합니다.
  • 5. 서비스 이관을 신청하신 후에는 서비스 이관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6. 가족 명의 계정이거나 본인 확인이 어려운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서비스 이관 FAQ

  • 서비스 이관 신청 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사전 이관 신청 기간은 종료되었습니다. (2021년 01월 04일 ~ 2021년 01월 24일)
    실시간 이관 신청은 2021년 04월 30일까지 가능합니다. 만일 2021년 04월 30일까지 이관을 완료하지 않을 경우 넥슨(또는 네이버 PC 게임)의 테라 게임 정보는 모두 삭제되어 복구 불가하니, 주의해주세요. [서비스 이관 페이지 바로가기]
  • 블루홀 테라로 서비스 이관 시 게임 정보가 변경되는 부분이 있나요?
    게임 정보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수호자님의 넥슨 테라 게임 데이터는 변동없이 온전하게 이전 될 예정입니다. 단, 블루홀 테라 운영정책에 따라 일부 정보가 변동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 넥슨 테라 계정이 여러 개인데, 모두 이관이 가능한가요?
    네. 현재 보유하고 계신 넥슨 테라 계정과 블루홀 계정은 1:1로 모두 이전 가능합니다. (ex. 넥슨 계정이 2개인 경우 블루홀 계정도 2개 필요) 따라서 기존에 보유하고 계신 넥슨 계정 개수만큼 블루홀에도 계정을 생성해주세요. 단, 넥슨 계정과 블루홀 계정은 명의가 일치해야 이관이 가능합니다.
  • 블루홀 계정은 최대 몇개까지 생성이 가능한가요?
    블루홀 계정은 하나의 명의 당 5개까지 계정 생성이 가능합니다. 계정 생성은 모두 별도의 회원 가입 절차를 거쳐야 하며, 이메일/페이스북 아이디/구글 아이디/네이버 아이디 중 원하시는 방법으로 계정을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 블루홀로 서비스 이관 후에 넥슨 계정은 어떻게 되나요?
    블루홀 서비스 이관 이후 별도로 넥슨 회원 탈퇴를 하지 않는 이상 넥슨 계정은 유지되며, 해당 계정으로 넥슨의 다른 게임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휴대폰, 아이핀 그 어떠한 방법으로도 본인인증이 불가능하여 이관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블루홀 회원 가입 시 본인 명의 휴대폰 또는 본인 명의 아이핀으로 본인인증이 완료되어야 가입이 가능한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선불폰 사용 시 휴대폰 본인인증이 가능하오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외국인 명의로 가입된 넥슨 계정을 사용 중입니다. 이관 신청이 가능할까요?
    블루홀 회원 가입 시 본인 인증 과정을 거쳐 가입을 하셨다면 문제 없이 이관 가능합니다. 단, 넥슨 테라 계정과 명의가 일치해야 하며, 진행 중 오류 발생 시 블루홀 고객센터로 넥슨 테라 ID와 대표캐릭터 정보를 제출해주시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 이관 신청을 완료하였으나, 다른 블루홀 계정으로 다시 이관을 신청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미 이관 신청이 완료된 경우 신청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관 신청 시 신중한 결정을 부탁 드립니다.
  • 서비스 이관을 신청한적 없는 계정인데 이미 이관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출력되고 있습니다.
    넥슨 계정의 게임 정보 이관 완료 후 직전 넥슨 계정이 로그아웃되지 않고 그대로 로그인 상태로 남아있을 경우 해당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넥슨의 본인확인 팝업에서 [로그아웃] 버튼을 눌러 직전 로그인한 넥슨 계정을 로그아웃 하신 후에 이관 정보를 가져올 새로운 넥슨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수호자님께서 사용하시던 넥슨 닉네임과 대표 캐릭터 정보를 블루홀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주시면, 문제 해결을 위해 연락 드리겠습니다.
  • 서비스 이관을 완료했습니다. 이관 결과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이관을 완료하셨다면, 블루홀 테라 런처를 통해 테라를 실행해주세요. 게임에서 수호자님의 정보가 이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넥슨에서 제재 당한 계정도 이관 신청이 가능할까요?
    제재 당한 계정도 이관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제재 정보도 함께 이관이 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